국토해양부 선정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소개


국토해양부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하고, 경관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관도로별 상세정보가 담긴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홍보책자와 브로셔를 발간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 국토해양부>

경관도로란 도로와 주변 환경이 어우러져 도로 이용자가 시각적, 심미적으로 쾌적함을 느끼며, 전망이 좋은 곳에서 휴식을 취함과 동시에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도로입니다.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은 1년 52주에 걸쳐 매주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경관도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52선으로 정하였다고 하며, 선정시에는 미적 경관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적 가치도 함께 고려하여 한국의 경관도로 52선을 선택했다고 하네요.


홍보책자에는 도로여행에 유용한 주변 여행명소, 지역축제, 먹거리, 특산물에 대한 정보를 함께 싣고 있어 여행을 계획하거나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 할수 있을것 같네요.


한국의 경관도로 52선
아래 지도보시면 아시겠지만 지역마다 고루 분포되어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관도로 52선 목록을 참고해 주시길 바랄께요. ^ㅡ^

<출처 - 국토해양부>


52선을 쭈~욱 살펴보았는데 가본곳이 절반도 되지 않네요.
책자구입해서 시간날때마다 한곳씩 다녀와야겠네요. ㅎㅎ


 

 

Posted by 씽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