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편개국 종편 보는법, 종편채널 배정


말도많고 탈도많던 종편이 오늘 개국하는날이네요.

지금 틀어보니 시험방송중이고 4시에 개국한다고 합니다.

종편채널은 JTBC(중앙일보), MBN(매일경제), TV조선(조선일보), 채널A(동아일보) 이렇게 4개 방송입니다.


 




종편이란?

종편이란 종합편성채널의 줄임말로써 케이블 tv와 위성방송,iptv등을 통아혀 뉴스,드라마, 오락, 스포츠 등 모든장리를 방송하는 채널을 말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일단 지상파 방송과 차이가 없어보이겠지만 종편은 케이블tv나 iptv등에 가입해야지만 시청할수 있으며(사실 지상파음영지역이 많아 왠만한 곳에서는 케이블 달아서 보고있죠..), 가장 큰 차이점은 지상파방송은 하루 19시간밖에 방송을 못하지만 종편에서는 24시간 방송할수 있고, 중간광도가 허용된다는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종편채널 배정

종편채널은 16~20번 사이에 배정되었다고 들었는데, 저희집은 종편채널이 70번대에 편성되어 있네요. 혹시 16~20번사이에 종편채널이 안나온다면 자동채널설정 한번씩 해보시면 해당채널을 찾으실수 있을꺼에요.(단, 케이블tv에 가입되어 있으셔야 볼수있답니다.)

기존채널에 익숙해져 채널이 바뀌면 번거러울껀데, 기존방송은 그대로 있고 비어있던 채널에 종편방송을 넣어주니 좋네요. 근데 뒷쪽 채널이라 볼일이 있을려나 모르겠네요.


종편채널들이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개국한만큼 시청자들의 의견을 잘 반영하여 좋은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 JTBC, mbn, tv조선, 채널a가 되길 바래야겠네요.

Posted by 씽씽이
,